UL Korea는 1996년 설립 이래로 25년간 한국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고 동시에 보다 안전한 제품으로 안전한 세상을 만드는 데 주력해 왔습니다. 신뢰와 현명한 의사 결정을 지원함으로써 우리는 혁신의 안전, 지속 가능성 및 연결된 보안을 발전시켜 더 나은 세상을 구축하도록 돕습니다. 과학적 전문성과 객관적인 연구를 근거로, 우리는 보다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세상을 위해 일함으로써 사람과 기술, 그리고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UL Korea는 한국 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조력자로서 해외 진출에 필요한 안전 인증에 대한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제품 설계부터 생산, 유통 단계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국내 기업들을 적극 지원해왔습니다. 기업이 세계 시장에 진출하려면 국가별 제품 규격·기준을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UL코리아는 미국, 캐나다 등 북미 시장뿐 아니라 유럽, 남미, 아시아 등 전 세계 수출에 필요한 광범위한 해외 인증 서비스를 제공해왔습니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5G, 사물인터넷, 자율주행차 등 신기술이 속속 등장하면서 안전인증, 보안의 중요성이 더욱 커져가며 대기업뿐 아니라 혁신기술을 갖춘 중소기업이 국가별 인증 규제에 대응해 글로벌 시장에 손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우리는 위험을 완화하고 과감한 혁신을 실현하며 최고의 기회를 가치있는 현실로 변환하는 고객을 돕기 위해 일합니다. 우리는 주요 장점에 집중하는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새로운 안전 서비스를을 제공하는 능력을 개선하여 고객의 다양한 수요에 부응합니다. 덕분에 전기전자 외에도 에너지, 의료기기, 금융, 전선, 화학 등 다양한 업종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했습니다. 이와 같이 안전에 대한 정의가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는 가운데 UL은 확장된 개념의 안전에 대한 다양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UL Korea는 2015년 국내 첫 무선 시험소인 수원 시험소를 설립하였고, 지난 2019년 시험소 확장을 통해 EMC(전자파 적합성), RF(무선통신), 블루투스(Bluetooth®)등 기업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장비와 시설을 갖추게 되었으며, 국내 기업들에게 보다 광범위한 영역에 걸쳐 고객 맞춤형 원스탑 솔루션을 제공하며 디지털 혁신 지원을 강화하였습니다.

미래를 손상시키지 않고 현재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지속 가능성은 안전성의 필수 조건이 되었습니다. UL은 윤리적 가치를 위하고, 존중하며, 지역 사회를 지원하고, 자연을 보호하며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UL Korea는 지난 2014년부터 코리아로봇챔피언십을 후원하고 미래 과학 인재들인 유소년을 대상으로 ‘UL 안전과학상(UL Safety Science Award)’을 전달하며 한국 과학 인재들의 안전 의식 함양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소년 층이 안전을 생활화하고 생활 속 안전의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월트디즈니컴퍼니와 공동 개발한 ‘UL 세이프티 스마트(UL Safety Smart®) 프로그램’을 활용, 국내 어린이 대상 안전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난 25년 동안 고객 여러분께서 변함없이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안전을 위해 일하는 UL의 사명을 응원해주시고 힘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UL Korea는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안전, 보안 및 지속가능성을 발전시키기 위해 협력해 나아가며, 지속적인 혁신을 촉진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추진하며 함께 신뢰를 강화할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