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L 코리아 창립 20주년, “혁신을 선도하는 안전 과학 리더 될 것”

– 20년 간 한국 기업의 해외 진출 돕는 조력자 역할 수행
– 수원 무선 시험소 설립 등 서비스 향상 위한 선제적 국내 투자 펼쳐
– 향후 안전의 진화에 따른 새로운 안전 과학 기준 세워갈 것

 (2016년 7월 4일) 글로벌 안전 과학 회사 UL의 한국 지사인 UL 코리아가 7월 4일로 창립 20주년을 맞았다.

UL 코리아는 UL 키스 윌리엄스 회장, UL 커머셜 및 법무 총괄 테리 브래디 사장, UL 코리아 황순하 사장을 포함한 국내외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UL 코리아 본사에서 창립 20주년 기념 행사를 통해 그간의 성과와 향후 20년의 비전을 공유했다.


UL 코리아 사진자료_UL 코리아 창립 20주년 기념 행사

UL 코리아 창립 20주년 기념 행사
왼쪽부터 ▲UL 코리아 황순하 사장 ▲UL 커머셜 및 법무 총괄 테리 브래디 사장
▲UL 코리아 김상옥 차장(2015년 Employee of the Year) ▲UL 키스 윌리엄스 회장,
▲UL 컨수머 사업 부문 사지브 제수다스 사장

2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특별 방한한 UL 키스 윌리엄스 회장은 “한국은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가진 아시아 시장에서의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전략적인 요충지.”라며, “세계적으로 역량을 펼치고 있는 한국 기업들의 해외 진출에 기여 해온 UL 코리아의 그간의 성과에 기념하고 감사의 말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UL 코리아 사진자료_UL 키스 윌리엄스 회장

UL 코리아 창립 2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방한한 UL 키스 윌리엄스 회장

1996년 설립된 UL 코리아는 20년 간 한국 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조력자로서 해외 진출에 필요한 안전 인증에 대한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제품 설계부터 생산, 유통 단계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국내 기업들을 적극 지원해 왔다. 최근에는 진화하는 안전의 개념에 발맞춰 실내공기질이나 사물인터넷(IoT) 및 사이버 보안 등 첨단 기술의 안전에 대한 역량을 강화, 선도적인 안전 인증 프로그램을 국내 기업에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지난 2015년에는 국내 기업에 보다 빠르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선제적인 투자로 수원 무선 시험소를 설립하고, 기존 안전 시험소를 통합한 바 있다.

UL 코리아 황순하 사장은 “UL 코리아는 창립 이래 한국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고 동시에 보다 안전한 제품으로 안전한 세상을 만드는 데 주력해왔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안전의 진화에 따른 서비스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하며, 안전 과학의 최전선에서 혁신을 지원하고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선도 기업이 될 것”이라고 향후 20년의 비전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한편, UL은 올해 7월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세계 여자골프 국가대항전 ‘UL 인터내셔널 크라운’에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 이번 2016 UL 인터내셔널 크라운에서 한국 선수들의 활약은 물론, 2018년 한국 개최를 통해 국내 시장에서 UL 브랜드의 인지도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 #

UL 소개

UL(Underwriters Laboratories, 유엘)은 1894년 설립된 이래 120년 이상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 기술을 통해 안전 규격을 개발하고 관련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안전 과학 전문 기업이다. UL은 변화하는 안전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에 투자하고 있으며, 현재 11,000명 이상의 전문가들이 보다 더 안전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전세계에서 활동하고 있다. UL은 더욱 복잡해진 글로벌 시장에서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일반 기업을 비롯, 제조업체, 무역협회, 국제 규격 관련 기구 등과 긴밀하게 협업하고 있다. UL은 1996년 한국에 공식 출범한 이래로 UL을 비롯한 다양한 해외 인증에 대한 포괄적인 인증 서비스를 통해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인증, 테스트, 심사, 자문, 교육 등 UL에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korea.u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