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UL, 3D 프린팅 플라스틱 부품의 안전 및 성능 변화에 대한 연구 발표
UL, 3D 프린팅 플라스틱 부품의 안전 및 성능 변화에 대한 연구 발표
2020년 3월 26일, 미국 일리노이 – 글로벌 안전과학기업UL은 3D프린팅이 폴리머 성능 특성의 안전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다. 이번 연구 결과는 재료 평가 및 적격성에 대한 프레임 워크를 개발하는 데 사용되어, 적층 가공(AM) 업계의 많은 이해관계자들이 위험을 완화하고 우수한 품질과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UL은 기존의 사출 성형 방법들을 사용해 제조된 샘플들에 대해 3D프린팅된 샘플들의 가연성, 점화 및 전기적 특성들을 조사하였다. 연구원들은 상당한 수준의 안전성과 성능 변화를 확인했으며 3D부품을 인쇄하기 위해 동일한 재료를 3D프린팅 공정에 사용하는 경우 기존 제조 기술의 성능 등급을 적용할 수 없다고 결론지었다.
이에 따라 UL은 적층 가공용 플라스틱을 위한 인증 프로그램인 블루 카드(Blue Card)를 개발했으며, 해당 프로그램은3D프린팅 및 3D프린팅 구성요소 및 제품들을 위한 재료들의 무결성과 유용성을 보장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를 제시한다. 3D프린팅 재료에 UL인증 부품 마크가 표시되면 블루카드가 자동으로 발행된다.
UL 인증을 받은 적층 가공 재료들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UL 인증 제품 데이터베이스 Product iQTM에 게시되어 인증된 3D재료를 찾는 수천 명의 제조업체들이 이를 검색할 수 있다. 최종 제품 제조업체들은 독립적으로 테스트되고 인증된 3D 재료를 사용하여 자사의 최종 제품 또는 시스템을 인증하는 데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블루 카드 프로그램은 3D프린팅에만 해당되기 때문에, 3D프린터 제조업체는 자사 장비에서의 명시적 사용을 위해 재료를 인증할 수도 있다.
UL의 연구에 대한 개요는 UL의 백서 ‘적층 가공용 플라스틱 인증(Certifying plastics for additive manufacturing)’을 참조하면 된다. 자세한 연구 결과의 사본은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적층 가공 프로그램을 위한 플라스틱들에 대한 UL 인증에 대한 정보는 웹페이지(UL.com/BlueCard)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