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치형 배터리가 장착된 세계 최초의 전기 택시 일본 출시 지원

(노스브룩, 일리노이주 3월 15일) 미국 최대의 안전 규격 개발 기관이자 인증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 www.ulk.co.kr, CEO 키스 윌리엄스, 한국 지사장 송주홍, 이하 UL)은 최고의 전기 자동차 서비스 제공업체인 Better Place와의 협력을 통해, 스위치형 배터리가 장착된 세계 최초의 전기 택시를 일본에 출시하는 데 필요한 안전 요구사항을 지원했다.

Better Place의 기존 정보와 지역 시장의 인지도를 활용하여, UL은 택시 프로젝트의 배터리 공급업체인 A123 Systems를 지원하며, 이 프로젝트에 제안된 스위치형 리튬-이온 인산염 배터리가 Better Place의 배터리 스위치 스테이션에 필요한 안전 요구사항을 충족시킨다고 입증했다.

Better Place 일본의 회장이자 아태지역 비즈니스 개발 책임자인 Kiyotaka Fujii는 “UL을 통해 가시성이 매우 높은 택시 프로젝트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분석했으며, 분석결과 요구되는 안전 표준에 대해 충족시키는 것으로 확인했다”라고 말했다. 그는 “UL의 탁월한 전문 지식과 전세계적인 엔지니어 네트워크, 시기적절한 기술 지원을 통해 공공 및 민영 부문을 하나로 통합할 수 있었으며, 우리 프로젝트가 규정된 안전 및 성능을 충족시킨다는 확신을 관련 기관에게 심어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안전 테스트 및 인증 분야에서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UL은 배터리 및 인프라 구성요소의 안전 표준을 개발하고 규제 기관과 협력하여 안전 및 환경 문제를 식별하고 해결함으로써 전기차(EV) 산업의 발전을 앞당기고 있다.

UL의 글로벌 에너지 부문 부사장인 Jeff Smidt는 “산업 분석가의 예측에 따르면 2020년에는 약 1400만 대의 전자 차량이 중국, 일본, 미국, 서유럽에서 판매될 것(1)”이라면서 “새로운 기술의 시장 점유도가 급격히 증가하게 되면 간과될 수 있는 화재, 감전, 기타 안전 위험의 가능성을 해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정부 규제 기관, 인프라 개발업체 및 제조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UL은 전기 자동차가 사용되는 모든 곳에서 안전이 가장 우선시되도록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UL은 리튬-이온, 납축전지, NiMH, NiCd 등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배터리 화합물에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전세계에 지원하고 있다. 전기 자동차 배터리를 포함한 전기 자동차의 안전 표준을 개발하는 선도업체로서 UL은 소비자를 보호하고 지속 가능한 운송 방법을 전세계에 보급하기 위해 전기 자동차 및 충전 시스템의 안전 요구사항을 개발할 목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당사자를 연결하고 있다.

Underwriters Laboratories(유엘 UL)에 대하여

UL은 미국 최초의 안전 규격 개발 기관이자 인증기관으로, 116년이 넘는 오랜 기간 동안 해당 국가 안전 표준 및 관련 기준에 따라, 수천 종류의 제품을 테스트 하고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UL은 전세계 100여 개국 7만여 개 기업과 국내 250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현재 UL마크는 미국 소비자들로부터 안전에 대해 가장 높은 신뢰를 얻고 있고, 전세계 시장에서 제품 시험 및 인증 분야에서 가장 높은 인지도와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UL.com/newsroom 을 참조한다.

Better Place에 대하여

최고의 전기자동차 제공업체인 Better Place는 전세계가 지속 가능한 운송 수단으로 전환하도록 돕고 있다. Better Place는 다양한 서비스를 운전자에게 제공하고, 전기 자동차가 널리 채택되도록 하고,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해 주는 인프라와 지능형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Better Place 네트워크는 편리하고 자유롭게 운전할 수 있도록 기존의 여러 문제점을 해결해 준다. 이 회사는 자동차 생산업체, 배터리 공급업체, 에너지 회사, 공공 부문 등 운송에 관련된 모든 업체들과 협력하여 최상의 솔루션을 개발한다. 캘리포니아 주에 본사가 있는 Better Place는 이스라엘, 덴마크, 호주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betterplace.com 을 참조한다.

(1) Batteries for Electric Cars: Challenges, Opportunities and the Outlook to 2020. The Boston Consulting Group, 2010년 1월.

자료 제공: Underwriters Laboratories

연락처:
UL 코리아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이혜경 차장 (eMail: kylie@commkorea.com, T. 02-518-17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