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6월 9일 – 서울)세계 최고 권위의 안전 규격 개발 및 인증 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은 최근 삼성전자의 새로운 Curved UHD(Ultra High Definition, 초고화질) TV 제품에 세계 최초로 브라질 관련 UL-BR 인증을 수여했다고 발표했다.

UL은 삼성전자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새롭게 출시된 65인치 Curved UHD TV(모델명: UN65HU9000GXZD) 및 55인치 Full HD Curved TV(모델명: UN55H8000AGXZD)에 TV 제품 최초로 브라질 관련 인증인 UL-BR 인증을 발행했다. UL과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안전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TV 제품에 대한 안전 인증이 의무화 되지 않은 브라질 시장에서의 인증 작업을 위해 협력해왔다. 이번 UL-BR 인증은 A/V 기기에 관한 국제 안전 규격인 IEC 60065 최신판을 적용하여 발행됐다.

UL은 1999년 브라질 시장에 진출한 이래 정보통신기기에 대한 브라질 정부의 인증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왔다. 또한 UL은 2003년 브라질 인증제도 전담기관인 INMETRO(국립계량품질기술원, National Institute of Metrology, Quality and Technology)와 브라질 정보통신 관련 기관인 ANATEL(브라질 방송통신위원회, Agencia Nacional de Telecomunicacoes)로부터 전자기기 및 통신 관련 안전 인증에 대해 인가 받았다. 이와 더불어 최근 브라질 포르토 알레그레 소재의 전기 안전 및 에너지 효율 시험 연구소인 테스텍랩을 인수하는 등, 첨단 정보통신 및 A/V 기기에 대한 안전 시험을 비롯하여 인증, 사후 관리에 이르는 광범위한 인증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역량 강화에 힘써왔다.

UL 컨수머 테크놀로지 사업부 글로벌 엔지니어링 부문 이사(Director Global Engineering Operations, Consumer Technology Division at UL)인 레치나 스티걸(Rachna Stegall)은 “TV 시장 최초 UL-BR 인증은 UL과 삼성간 견고한 파트너십의 결과”라며, “UL은 삼성전자와 같은 세계 기술 선도 기업과 지속적으로 협력함으로써 브라질 시장에서의 시험 및 인증 역량 확보는 물론 글로벌 시장, 특히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시장 중 하나인 남미 진출을 모색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UL은 브라질 시장에서 다양한 기기들에 대한 광범위한 전기 안전 시험 및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월드컵, 올림픽 등 국제 행사의 개최국인 브라질 시장에서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UL은 삼성전자와 같은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브라질 시장 내 음향 및 영상기기의 시험 및 인증 주체로서 브라질 시장 내에서 입지를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동시에 남미 진출을 희망하는 전세계 가전기기 제조사들의 가교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가고 있다.

UL(Underwriters Laboratories) 소개

UL은 1894년 설립된 이래 119년이라는 오랜 기간 동안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 기술을 통해 다양한 안전 규격을 개발하고 안전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 100여개 국가에서 활동 중인 10,000여명의 UL 전문가들은 UL의 5대 핵심 전략 비즈니스 △제품 안전 △환경 △생명 및 의료과학 △성능 시험 △교육 분야에서 고객 만족을 실현함은 물론, 더 나은 안전 기술 과학의 미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UL 코리아 소개

UL 코리아는 미국 및 캐나다 수출에 필수적인 UL 마크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수출에 필요한 해외 인증 대부분에 대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며 제품 설계부터 생산, 선적 단계에 이르기까지 수출을 원하는 국내 기업들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유소년 층이 안전을 생활화하고 생활 속 안전의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디즈니社와 공동 개발한 ‘Safety Smart®’ 프로그램을 활용, 국내 어린이 대상 안전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약 68개에 달하는 연구소와 실험 기관, 인증 시설 등 UL과 UL 코리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UL.com/kr에서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