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이 요구하는 제품 투명성 수용성 향상을 위한 새로운 인증 마크 및 인증 배지 발표

다수의 인증을 한 개의 마크로 결합 … 제품 특징, 국가 코드, 고유 식별 번호를 마크에 새롭게 포함

10년 간의 마크 교체 기간 제공

마크 시스템의 일환으로 인증 배지 또한 새롭게 개발


(2013년 7월 9일 – 서울) 세계 최고 권위의 안전 규격 개발 및 인증 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이 제품 투명성 및 수용성 향상을 위해 한층 강화된 ‘UL 인증 마크 및 인증 배지’를 새롭게 발표했다. 이는 시장 환경이 복잡해지고 소비자들의 요구가 점점 더 민감하게 제품에 반영됨에 따라, 보다 폭넓고 다양한 인증 및 규제 준수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한 것이다.

이번에 발표된 UL 인증 마크는 여러 지역에 걸친 다수의 인증을 한 개의 마크로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UL 인증 마크와 비교해 제품 특징 및 국가 코드, 고유 식별 번호가 마크에 새롭게 포함되었으며, 고유 식별 번호는 원산지, 생산시설의 안전도와 같은 제품이 받은 인증 관련 세부 내용들을 나타내고 추적 기능 또한 제공한다. 마크 시스템의 일환으로 새롭게 개발된 인증 배지는 홍보 목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것. 마케팅, 광고, 포장재 등에 사용함으로써, 해당 제품이 안전 규격을 준수했음을 간결하고 명확하게 보여준다.

UL 회장 겸 대표이사인 키스 윌리엄스(Keith Williams)는 “글로벌 공급망이 갈수록 복잡해짐에 따라, 위험 요소를 관리하고 제품 관련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제품 투명성에 대한 요구가 커졌다”면서, “UL의 새로운 인증 마크 시스템은 제품 제조사와 공급사는 물론 판매사, 관계 당국, 그리고 소비자들이 해당 제품의 인증 범위를 인지하고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존 모든 UL Listing 및 Classification 마크는 계속해서 효력을 유지하게 되며, 2023년까지 10년 간의 계도 기간을 두고 새로운 UL 인증 마크로 교체될 예정이다.

UL(Underwriters Laboratories) 소개

UL은 1894년 설립된 이래 119년이라는 오랜 기간 동안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 기술을 통해 다양한 안전 규격을 개발하고 안전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 100여개 국가에서 활동 중인 10,000여명의 UL 전문가들은 UL의 5대 핵심 전략 비즈니스 제품 안전 환경 생명 및 의료과학 성능 시험 교육 분야에서 고객 만족을 실현함은 물론, 더 나은 안전 기술 과학의 미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UL 코리아 소개

UL 코리아는 미국 및 캐나다 수출에 필수적인 UL 마크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수출에 필요한 해외 인증 대부분에 대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며 제품 설계부터 생산, 선적 단계에 이르기까지 수출을 원하는 국내 기업들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유소년 층이 안전을 생활화하고 생활 속 안전의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디즈니社와 공동 개발한 ‘Safety Smart®’ 프로그램을 활용, 국내 어린이 대상 안전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약 68개에 달하는 연구소와 실험 기관, 인증 시설 등 UL과 UL 코리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UL.com/kr 에서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