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94년 시카고에서 설립된 UL은 2015년 12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아이들의 장난감부터 크리스마스 트리의 전구, 다양한 전자기기, 산업 장비 등 안전문제에 대해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온 UL은 까다로운 미국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얻어왔습니다.

UL의 안전은, 안전에 대해 명확하게 인지하지 못하는 아이들이 사용했을 때도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엄격한 기준을 세우고 적용하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이러한 신뢰를 기반으로, 복잡한 환경과 시장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기기나 물품으로 인증 범위를 점차 넓혀가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신뢰는 철저하고 지속적인 사후 관리를 통해서도 지켜가고 있습니다.

120년을 이어온 UL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조선일보의 취재 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014/05/26) 조선일보 – 안전보증 UL 마크의 120년 신화

※ (2014/05/14) 조선일보 – [안전경영] 유엘(UL)

※ (2014/05/14) 조선비즈 – [안전경영] 깐깐한 안전성 검증….美 소비자 신뢰 절대적

###

UL (Underwriters Laboratories Inc.) 소개
UL은 1894년 설립된 이래 120년 이상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 기술을 통해 다양한 안전 규격을 개발하고 관련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안전 과학 전문 기업이다. UL은 변화하는 안전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에 투자하고 있으며, 현재 10,000명 이상의 전문가들이 보다 더 안전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전세계에서 활동하고 있다. UL은 더욱 복잡해진 글로벌 시장에서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일반 기업을 비롯, 제조업체, 무역협회, 국제 규격 관련 기구 등과 긴밀하게 협업하고 있다.

UL Korea 소개
UL Korea는 미국 및 캐나다 수출에 필수적인 UL 마크뿐만 아니라, 전 세계 수출에 필요한 해외 인증 대부분에 대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며 제품 설계부터 생산, 선적 단계에 이르기까지 수출을 원하는 국내 기업들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유소년 층이 안전을 생활화하고 생활 속 안전의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월트디즈니컴퍼니와 공동 개발한 ‘Safety Smart®’ 프로그램을 활용, 국내 어린이 대상 안전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전세계 150개 이상의 연구소 및 인증 시설 등UL과 UL Korea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korea.ul.com 에서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