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브룩, 일리노이주) 안전 테스트 및 인증 부문에서 선도기업인 Underwriters Laboratories(UL)이 저전력 제품용 유도 전력 송신기 및 수신기를 위한 표준을 개발 중이다 UL 2738은 무선 건전지 충전기 류의 유도 전력 송신기에 적용되며, 휴대폰,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및 GPS 장치와 같은 저에너지 장치에서 수신 코일에 에너지를 전송하는 자기유도 코일을 사용한다. 이 새 요건은 유도 송신기 혹은 수신기로 전력이 공급되는 이들 제품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무선 장치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가정 및 사무실에서 연장 코드, 전선 및 충전기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궁극적인 이동성에 대한 부분은 아직 실현되지 못했는데, 그로 인해 “최후의 전선”을 제거하고자 하는 욕구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발생하고 있다. 그 결과 무선 충전 옵션이 빠른 속도로 등장했으며, 여러 충전 전자 장치 사이에 무선 전력 상호운영성이 실현될 것으로 기대된다.

UL 정보통신기기/AV기기 부문의 Carlos Correia 부사장은 “UL은 무선 충전 옵션에 대한 시장 수요를 이해하고 있으며, 기술이 점점 보편화됨에 따라 안전을 여전히 최우선으로 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하고 있다”며 “우리의 목적은 제조업체들이 설계 초기 단계에 변화하는 무선 충전 및 무선 전력 상호운영성을 가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저에너지 제품용 유도 전력 송신기 및 수신기를 위해 새로 제안된 UL 요건은 다음과 같은 송/수신기에 적용될 예정이다.

  • 600볼트 이하 브랜치 써킷(branch circuit)으로 제공되는 유도 전력 송신기
  • 구체적인 유도 전력 송신기에 사용되는 유도 수신기
  • 업계에서 인정받는 상호운영성 명세를 준수하는 유도 전력 송순기에 사용되는 유도 수신기

이들 요건은 표준으로 승인받기 전에 제품 제조업체, 공급망 직원, 정부 대표, 소비자 및 규약이나 표준 요건을 집행하는 담당자들에게 개방된 국제 규격 기술 패널(Standard Technical Panel, STP)의 포괄적인 검토 과정을 통과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