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L Solutions와 한국 중소 벤처기업부, 신흥 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워싱턴에서 2023년 4월 29일, 응용 안전 과학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UL Solutions와 한국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신 산업 분야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시장 진출 준비를 지원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윤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을 계기로 이뤄졌으며,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UL Solutions 웨이팡 조우(Weifang Zhou) 시험 검사 및 인증 부문 사장이 양해각서에 서명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중기부와 UL Solutions는 UL Solutions의 안전 과학 전문성을 활용한 국내 기술 스타트업 지원 및 글로벌 인증 지원센터 운용 협약서 개발 등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 장관은 “본 MOU는 선도적인 품질 및 안전 인증 기업으로 인정받는 UL Solutions가 국내 스타트업에 기술 지원을 제공하는 첫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으며”양 기관 간의 협력을 통해 중기부는 유망 기업들이 글로벌 경제 환경 변화 등 도전을 극복하고 번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미래세대를 위한 혁신 기반을 공고히 하기 위한 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UL Solutions 제니퍼 스캔론(Jennifer Scanlon) 사장 겸 CEO는 “혁신가가 안전, 보안 및 지속 가능성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는 것이 우리 임무의 핵심이다.”라며 “당사는 한국의 유망한 기업들이 도전 과제를 사업 기회로 전환할 수 있도록 당사의 안전 과학 전문 지식을 적용하기 위해 한국의 중소벤처기업부와 협력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중기부는 UL Solutions와 실무 협의를 진행해 UL Solutions의 미국 내 안전 과학 전문성을 활용하며 국내 글로벌 인증 지원 센터 운영 방안, 국내 신생기업들과 미국 기업 간 협력 사업 적극 발굴 방안 등을 확정할 계획이다. UL Solutions는 성능 검증부터 시험-검사까지 중소기업의 시장 준비성을 높이고 제품 품질과 안전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UL Solutions 웨이팡 조우(Weifang Zhou) 시험 검사 및 인증부문 사장은 “당사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안전, 데이터 및 기술 전문성을 적용하여 한국 기업이 혁신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여러 산업 분야에서 일한다는 것은 새로운 제품 및 진화하는 규제에 최적화된 전문성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국의 유망한 기업들과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글로벌 혁신 커뮤니티에 합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UL Solutions 소개

응용 안전 과학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UL Solutions는 100여개 국가에서 안전, 보안 및 지속 가능성 문제를 고객을 위한 기회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UL Solutions는 고객의 제품 혁신과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제품 및 자문 서비스와 함께 시험, 검사 및 인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UL인증 마크는 제품에 대한 고객 신뢰의 상징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안전에 대한 사명을 발전시키려는 확고한 의지를 나타냅니다. 당사는 고객을 혁신하고,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과 복잡한 공급망을 탐색하고, 미래에 지속 가능하고 책임 있는 방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UL Solutions의 과학은 고객에게 이점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