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rch and Grit testing
 

UL Solutions가 전기차 재료 공급업체 및 최종 사용자에게 표준화된 접근 방식을 제공하도록 설계하여 최근 배터리 인클로저 소재 선별 서비스인 토치 앤드 그릿(Torch and Grit)을 출시했다.

응용 안전 과학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 기업 UL Solutions는 오늘 전기차(EV) 배터리 인클로저 소재 선별에 대한 새로운 평가 방법인 TaG(Torch and Grit)를 발표했다. 배터리 인클로저 및 소재는 전기차 안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TaG 평가 방법은 열폭주 이벤트 발생 시 소재 성능 예측을 돕는 소규모 테스트가 포함되어 있다.

EV 배터리는 일반적으로 차량 전체의 베이스를 덮는다. 이러한 배터리를 감싸는 데 사용되는 소재는 열폭주 스트레스를 견딜 수 있어야 한다. TaG는 배터리 열폭주 발생 시 고온 및 기계적인 충격 스트레스를 시뮬레이션하여 배터리 인클로저 소재의 등급을 평가한다.

자동차 산업이 많은 부품들의 무게를 줄이고자 함에 따라,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은 배터리 인클로저 소재를 플라스틱 및 합성소재로 점점 더 많이 바꾸고 있다. OEM은 비용을 최소화하고 잠재적인 안전 문제를 방지하고자 높은 비용의 시제품을 제작하기 전에 적절한 인클로저 소재를 선택해야 한다. 소재 등급을 평가함으로써 TaG는 대규모 시제품 제작 및 검증 테스트를 진행하는 데 필요한 소재의 수를 줄일 수 있다. 이를 진행하는 데 OEM으로는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모될 수 있다.

배터리 인클로저 소재의 열 및 기계적 성능에 대한 테스트 방법인 UL 2596은 EV 배터리 인클로저 소재를 평가하는 테스트 방법을 표준화한다. TaG 테스트 방법은 2023년에 UL 2596에 추가되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