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L Solutions와 한국 최고의 시험 및 인증 기관인 KTC(Korea Testing Certification)가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KTC는 전기차(EV) 충전기를 위한 UL Solutions 지정 시험소 역할을 하게 된다.

2022년 8월 25일 서울, UL Solutions와 KTC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며 업무 협약을 공식화했다. UL Solutions 와 KTC는 안전 시험 및 평가와 글로벌 시장 접근을 포함한 전기차 충전기 이니셔티브에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국내 고객에게 현지화된 안전 시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제조업체가 안전성과 성능 향상, 개발 주기 단축, 글로벌 시장 진출 속도 향상 및 비용 절감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UL Solutions의 정륜 지사장은 “글로벌 전기차 분야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배터리 및 충전 성능 및 안전성 향상에 도움이 되는 전기차 충전 테스트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KTC와의 파트너십은 기존에 없던 새로운 표준 개발을 통해통해통해 글로벌 시장에 대한 우리의 의지를 보여줍니다. 또한 아시아의 EV 충전 및 자동차 회사가 프로젝트 수행을 신속하게 추적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이러한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KTC 전대식 사장은 “KTC의 UL Solutions 시험기관 지정은 미국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국내 제조사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전기차(EV) 충전 관련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UL Solutions 홈페이지 또는 문의하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