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L Solutions가 LG에 최초의 인공 지능 검증 마크를 부여했습니다. 2022년 5월 11일, UL Solutions의 글로벌 지역 SVP인 Todd Denison과 LG전자 생활가전 부문의 백승태 부사장이 참여한 가운데 인증서 수여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AI(인공 지능)으로 강화된 가전제품은 소비자에게 상당한 지속가능성, 안전 및 사용 편의성 등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결과적으로 가전 산업은 디지털화에 점점 더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Statista의 2021년 스마트 홈 보고서는 그 매출이 2020년 291억 달러에서 2025년 711억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AI 지원 제품의 신뢰성 구축은 매우 활발한 연구 분야로 일부 표준이 개발되었고, AI 지원 제품의 상용화를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개발될 것으로 보이지만, 시장에서 AI와 관련된 많은 주장을 차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현실적인 솔루션의 가용성에는 상당한 격차가 남아 있습니다.

재현성은 알고리즘이 중요한 기능성을 제공하는지, 또는 마케팅 메시지의 핵심인지 등 가전제품에 사용된 알고리즘의 신뢰성을 결정하는 데 필수 요소입니다. 인공 지능 알고리즘 재현성에 대한 UL 마케팅 메시지 검증 프로그램에는 예측 가능한 모델링 모범 사례에 기반을 둔 알고리즘 구축 및 배포 프로세스에 대한 심층적인 검토가 포함됩니다. UL Solutions의 구체적인 연구는 제조사의 AI 재현성 주장에 대한 신뢰성을 강화합니다. 이 절차는 UL Solutions에 고객이 가진 독점 AI 알고리즘에 대한 시각을 제공하여 그 성능의 재현성과 마케팅 주장을 독립적으로 검증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고유합니다.

과학 기반 제품 테스트의 독립적인 전문가인 UL Solutions는 LG의 세탁 제품(FX23****, RD20**** 및 기타 7가지 모델)을 평가했으며, 세탁기와 건조기의 AI 알고리즘 성능의 재현성과 LG의 AI 기술 역량 주장을 검증하였습니다.

“제품 성능에 대한 LG의 의지는 매우 확고합니다. 이는 저희가 세탁 제품의 AI 기술에 대해 제3자의 객관적이고 독립적인 검증을 받기 위해 UL Solutions와 협력하는 이유입니다. LG전자가 가전 제품 산업에서 AI(인공 지능) 알고리즘 재현성에 대한 마케팅 메시지 검증을 획득한 첫 번째 기업이 된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알고리즘에 대한 제3자 검증을 UL Solutions로부터 받았기 때문에 LG 세탁 제품의 AI 알고리즘의 재현성을 신뢰할 수 있습니다.”라며 LG전자 생활 가전 사업 부문 백승태 부사장은 전했습니다.

UL Solutions의 Todd Denison 글로벌 수석 부사장은 “시장에서 제품을 차별화하기 위해 가전제품이 특수 기능에 대한 알고리즘에 의존하는 경우, 이 알고리즘은 예상한 대로 사용할 때마다 신뢰할 수 있고 예측 가능한 결과를 창출할 수 있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AI 지원 가전제품은 소비자가 기기에 대해 약속한 바와 같이 안정적으로 작동한다고 확신을 가질 때 진정한 잠재력에 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인공 지능 알고리즘 재현성에 대한 UL 마케팅 메시지 검증 프로그램은 AI 기술이 지원하는 제품의 알고리즘 성능에 대한 주장의 정확성을 확립하는 데 도움을 제공하는 최초의 제안입니다.”

(위)세탁기 검증 마크 (아래) 건조기 검증 마크

UL Solutions가 검증한 LG의 세탁기 및 건조기는 verify.ul.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UL.com 또는 AI 알고리즘 재현성 검증 마크 페이지를 방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