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 Robot 사업단 이상호 단장(왼쪽), UL Solutions 한국지사 소비자 제품 사업부 조철희 본부장 (오른쪽)

 

KT AI Robot사업단 이상호 단장은 지난 6월 22일 글로벌 안전 과학회사 UL Solutions와 서비스로봇 해외인증 협력을 위한 포괄적인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두 기업은 지속적인 파트너쉽 체계를 바탕으로 향후 국내 서비스로봇 해외 진출 시, 필요한 해외 인증분야에서의 상호 기술 교류 및 자문 등의 협력을 주요 사항으로 논의하였다. 양사는 이번 교류를 통하여 서비스 로봇 해외 진출을 위한 안전 인증 분야 협력 확대, 해외 주요 국가 진입을 위한 해외 인증 체계 정립 기여 등 서비스 로봇의 글로벌화를 위한 부분 등에 합의했다.

이상호 KT AI Robot사업단 단장은 “글로벌 안전 과학회사인 UL Solutions와 벨류체인을 더욱 굳건히 하여 국내로봇의 해외 시장 진출과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향후 지속적으로 UL Solutions와 기술교류를 통하여 방역로봇, 서빙로봇등 로봇의 주요 라인업에서도 양사간 꾸준한 협력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UL Solutions 한국 지사 소비자 제품 사업부 총괄 조철희 본부장은 “로봇 기술, 응용 분야는 공공 및 상업 공간은 물론 가정 내까지 빠르게 확장되어 사람들의 좀더 나은 삶을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가 가속화됨에 따라 로봇 대 인간의 상호 작용과 관련된 추가 안전 문제를 해결할 뿐 아니라, KT와 협력을 통해 로봇 기술의 안전을 향상시키기 위해 함께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