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여러분께,

우선 UL(Underwriters Laboratories)및 전세계 7,000명이 넘는 UL 직원을 대신하여,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전해드립니다. 지난 116년 동안, UL은 적합성 평가 및 제품 안전 인증 분야의 선도기업으로서 당사가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시장을 더욱 안전하게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또한, 고객 여러분이 실현하고자 하는 공공의 안전과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UL을 신뢰해 주신 것에 감사 드립니다.

당사는 시장 및 제품의 다양화로 인한 연구 부문 및 제품 안전 시험기기 및 설비 투자 등 반드시 필요한 분야에 비용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에 2011년 사후 관리 심사 (FUS: Follow-Up Services) 에 대해 약 2.9% 정도의 인상이 불가피 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본 가격 조정은 전세계 인증에 적용되며 제품군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사항은 2011년 1월 1일자로 다음과 같은 서비스에 적용됩니다.

  • 연회비(AMF: Annual Maintenance Fee) – UL의 연회비는 마크의 지속적인 유지 관리 및 고객 파일의 정기적 검토를 지원하는 비용입니다.
  • 공장 심사 (Factory Inspection) –UL 마크가 부착된 제품이 필요한 제품 안전 요구 조건에 대해 지속적으로 충족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UL 사후관리 심사원이 고객의 공장을 방문할 때 부과됩니다.
  • 라벨 비용 (Labeling) -라벨 비용은Type L Service에 한해서 UL Label Center로 부터 직접 Label을 구매할 때 발생되는 비용 입니다.
  • 샘플 테스트 비용 (Sample Testing Fees) – 부품 혹은 제품 샘플에 대해 연간 혹은 UL surveillance 프로그램에 의해 연 1회 이상 UL 테스트가 요구되며, 이때 발생되는 비용 입니다.
  • Multiple Listing and Alternate Listing – 제품 인증받은 회사 제품을 다른 회사가 마케팅(상표와 제품명)으로 차용하는 경우입니다.

당사는 고객 여러분들의 불필요한 비용 지출과 업무 지연을 최대한 방지하기 위해, 2010년 12월 17일 까지 현재 보유하신 파일중 사용하지 않는 파일/공장에 대한 취소를 접수하고 있습니다. 파일 및 공장 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하기 방법을 참고하시어 UL Korea 고객 서비스팀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파일 및 공장 취소 방법
귀사의 공문서 양식지 (상단에 회사명, 주소, 전화번호, 로고 등 기입)에 귀사의 파일번호를 기재하시고, 공장 취소의 경우 Volume 번호와 공장명을 함께 기재하셔서 UL Korea 고객 서비스팀 (Tel: 02-2009-9100/ Fax: 02-2009-9471/ e-mail: cs.kr@kr.ul.com)로 송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파일 및 공장 취소 일정
파일 취소는 2010년 12월 17일 까지 접수하오니 일정에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고객께서 보유하신 파일에 대하여 2011년 1월에 연회비 청구서가 발행됩니다. 따라서 상기 접수일 이후 파일 취소 신청을 하시는 경우 2011년 연회비 청구서를 반드시 납부하셔야 하므로 이와 관련해서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당 기간 내에 반드시 파일 취소 신청 부탁드립니다.

UL에 보내주시는 지속적인 관심에 다시 한번 감사 드리며, 향후에도 UL은 고객 여러분들께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본 내용 관련 의문 사항 및 기타 안내를 원하신다면, UL Korea 고객 서비스팀 (Tel: 02-2009-9100/ Fax: 02-2009-9471/ e-mail: cs.kr@kr.ul.com)으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lyde Kofman (클라이드 코프만)
부사장/ 영업 및 상업부문
Underwriters Labora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