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삼성전자, UL의 제품 탄소 발자국 검증 최초 획득
2022년 1월 10일
UL은 투명성과 의미 있는 지속가능성 조치에 대한 이해관계자의 증가하는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ISO 14064-3에 따라 제품 탄소 발자국 검증(Verification)을 제공하며, 삼성전자가 4개의 자동차 LED 패키지에 대해 UL의 제품 탄소 발자국 검증을 최초로 획득하였습니다.
UL은 Gen3(3세대) 3W White, Gen3 3W Amber, Gen2(2세대) 3W White, Gen2 3W Amber 등 삼성에서 제조한 4개의 C 시리즈 3W 자동차 LED 패키지의 제품 탄소 발자국이 ISO 14067 표준을 충족함을 확인하였습니다.
삼성전자 LED 사업팀의 이승환 품질팀장은 “친환경이 업계 전반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삼성전자 LED 부품이 업계에서 최초로 탄소 발자국 검증을 획득한 것은 LED 산업의 품질 보증 부문에서 친환경 개념을 아우르는 새로운 기준점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삼성전자 LED 사업팀은 원자재 선정부터 생산, 유통, 폐기에 이르기까지 전 분야에 걸쳐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점검해 친환경 제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UL의 제품 탄소 발자국 검증은 널리 인정된 ISO 14064-3 표준을 사용한 검증을 통해 제품의 탄소 발자국 계산 및 보고가 ISO 14067에 따라 수행되는지를 확인하는 객관적인 제3자 평가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소비자는 UL의 제품 탄소 발자국 검증 마크를 보면 탄소 발자국 정보가 독립적인 제3자 인증 기관에 의해 검증되었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어 데이터에 대한 신뢰를 쌓을 수 있습니다.
UL의 제품 탄소 발자국 검증을 통해 기업은 제품의 완전한 탄소 영향력에 대한 투명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는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중요한 첫 단계입니다.
UL의 소매 및 소비자 제품 그룹의 더그 록하드(Doug Lockard)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는 “UL은 기업들이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키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UL의 제품 탄소 발자국 검증은 제품과 관련된 탄소 배출량을 더 잘 파악하며, 기업들이 보다 적극적인 기후 조치를 취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