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이 UL 규격을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어떻게 되나요?

제품이UL 규격을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UL은 시험 또는 구조검사 결과를 상세히 기록한 보고서를 고객에게 보내 드리며, 검사 결과에 대한 의문점이 있을 경우 담당 직원과 상의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적절한 시정 조치를 실시한 후 재시험이나 재검사 진행을 의뢰하시 바라며, 이 때 새로운 제품 샘플과 함께 어떠한 내용이 시정되었는지에 관한 내용을 함께 통보해 주셔야 합니다.

미국, 캐나다, 유럽 등 해외시장 진출에 필요한 인증 프로그램은 무엇입니까?

UL은 고객의 제품이 세계시장에 빠르고 편리하게 진출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UL은 고객이 수출하고자 하는 시장에서 요구하는 규정 사항을 파악하여 제품이 그 규정 사항을 만족하는지 확인해 드리고 있습니다.

UL 인증 제품에 다른 회사 제품 라벨을 부착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UL의 Multiple Listing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 UL 인증 제품의 구매자가 자체 라벨을 원할 경우 Multiple Listing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UL은 해당 제품의 신청인(Applicant)을 통해 Multiple Listing 서비스를 신청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UL검사에 필요한 테스트 장비들은 어디서 구입할 수 있나요?

UL 규격에 명시된 시험 장비는 UL 시험제품을 방문하시어 온라인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제조 기업의 생산 현장에서 초기 시험(Initial Testing)을 실시할 수 있나요?

고객의 요청이 있을 경우 가능합니다. 단, 검사에 필요한 모든 장비를 반드시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엔지니어의 체재비용은 검사 비용 외에 별도로 청구됩니다.

제품 시험에 필요한 샘플의 수량은 얼마나 되나요?

샘플의 수량은 제품 종류 및 시험 프로그램 내용에 따라 달라집니다. 여러분의 프로젝트 관리자가 샘플의 수량을 알려드릴 것입니다.

인증을 위해 제품 샘플을 제출하나요? 제품 샘플은 시험 종료후 회수 되나요?

그렇습니다. 제품 시험이 진행되므로 샘플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이와 함께, 시험에 사용된 샘플은 고객의 요구가 있을 경우에 한해 되돌려 드립니다. 그러나 UL의 전반적인 시험 프로그램에는 제품의 외형 또는 내부에 손상을 입힐 수 있는 시험항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제품을 회수하더라도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인증 관련 견적 금액을 통보 받는데 까지 얼마의 기간이 소요되나요?

UL Korea 고객서비스 부서로 상세한 제품 정보를 보내주시면 신속하게 관련 비용을 산출하여 고객에게 알려 드립니다.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통상적으로 UL Korea내에서 시험 가능한 제품의 경우 평균 2~3일, UL본사나 인근 국가의 UL 현지법인과 업무 연락을 취해야 할 경우 대략 3~10일정도 소요됩니다.

이미 현장 설치가 완료된 장비의 경우에도 UL 인증을 신청할 수 있나요?

그렇습니다. UL은 현장에 설치된 장비를 시험하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해당 장비가 UL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면 Field Evaluated Product 마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하고 있습니다.

인증 신청서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인증 신청서는 UL과 고객사이의 계약서로서, 신청서 내용을 바탕으로 UL 인증 서비스 범위와 견적 비용을 결정하게 됩니다. 과거 UL 인증 경험이 있는 기업의 경우, 신청 절차가 훨씬 간편해 집니다.

UL은 고객 기업의 인증 업무를 지원해 줄 컨설턴트 또는 에이전트를 추천해 줄 수 있나요?

인증 업무를 지원하는 다수의 컨설턴트 및 에이전트가 있기는 하나 UL 요구사항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충분히 알려드리기 어려운 경우도 있을 수 있으므로, UL 인증 경험이 없는 신규 고객께서는 UL Korea로 직접 문의하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러나 UL은 Client Agent Program(CAP)을 마련하여, UL의 요구 조건을 만족시키는 에이전트들에게 UL 공인 에이전트 자격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이들 에이전트들은 UL의 파트너로서 높은 공신력을 지닌 기관들입니다.

UL 인증 신청은 누가 해야 하나요?

신청인을 누구로 해야 할 지는 고객이 직접 결정하셔야 할 사항으로, 제조자 또는 관련 회사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자(Applicant), 제조자(Manufacturer) 및 등재자(Listee)에 대한 각각의 의미와 책임에 대해서는 UL 용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UL제품군은 어떠한 방식으로 결정되나요?

UL은 제품의 사용 목적을 기준으로 제품군을 분류합니다. 하나의 제품에 한가지 이상의 규격이 적용 가능한 경우 가장 적합한 규격이 무엇인지를 판단하여 최종 결정하게 됩니다. UL 규격에 명기된 적용 범위를 살펴 보면, 대부분의 경우 어느 규격이 적용되는지 해답을 구하실 수 있습니다.

UL 인증 비용 및 시험 기간은 얼마가 소요되나요?

UL시험 비용은 제품과 시험 항목에 따라 달라집니다. UL Korea 고객서비스 부서에서는 제품 정보를 검토하여 검사에 소요되는 시간과 범위를 정한 후, 고객에게 견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UL 인증과 유럽 인증을 동시에 진행할 경우 어떠한 장점이 있나요?

두가지 인증을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시험에 따른 소요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더욱이 미국과 유럽의 규격이 상호 통합된 경우, 한 종류의 시험 프로그램만을 적용하면 되므로 보다 경제적인 비용으로 더욱 신속하게 시험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에도 제품 시험이 가능한 UL 시험소가 있나요?

네. 중국 현지에 시험소가 있습니다. 각각의 시험소는 평가 또는 시험이 가능한 제품군이 정해져 있습니다. UL의 현지 합작법인인 UL-CCIC 는 중국 쑤조우 지역에 시험 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UL 인증 획득을 위한 제품 테스트는 어디서 실시되나요?

일반적으로, 자국 또는 인근 국가의 UL 현지법인을 통해 인증업무가 진행됩니다. 그러나 제품 담당 엔지니어나 필요한 검사 장비 유무에 따라 자국이 아닌 다른 국가의 UL 현지법인에서 진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UL승인을 신청하고자 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UL 신청절차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7--> 17 UL승인을 신청하고자 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17-> 17

UL 신청절차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