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년에서 2024 년까지 STEM 관련 분야의 고용이 8.9%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과학, 기술, 공학 및 수학 (STEM) 교육열은 여전히 성장중이다. 그러나 이 분야에서 성공하려면 학생들은 논리적 문제 해결 능력 및 실행 능력을 배워야한다. UL은 학생들이 과학적, 논리적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양방향 교육 플랫폼 Xplorlabs를 개발하였다.

Xplorlabs는 미래를 선도할 어린이 과학자들이 학교 밖에서도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UL Xplorlabs 는 모듈 단위로 학습되며, 대화형 비디오자료, 실제 사례, 실습 활동 및 독창적인 학습 과제를 접할 수 있다. UL Xplorlabs의 모든 교육 컨텐츠는 미국에서 과학 교육 향상을 위해 도입한 차세대과학표준(NGSS; Next Generation Science Standards) 일치하며 중학교 과학, 공학 및 기술 커리큘럼과 상호보완된다.

 

 

Module 1 Portable Electrical Power(충전식 배터리)

첫 번째 모듈 ‘Portable Electrical power(충전식 배터리)’에서는 리튬 이온 배터리의 과학과 배터리에서 발생하는 내부 열의 속도가 열을 방출 할 수있는 속도를 초과하는 이른바 ‘열 폭주’현상을 탐구한다.

학생들은 실제 엔지니어링 안전 문제에 기반한 설계 과제를 수행한다. 세 부분으로 구성된 도전 과제는 학생들이 배터리에 대해 이해하고 호버 보드의 전력을 담당하는 리튬 이온 배터리의 인클로저를 안전하게 구성할 수 있도록 한다. 학생들은 다양한 자료를 조사하고, 실험 목표를 설정하고 수행하며, 데이터를 수집하고, 상충 관계에 대해 토론하며 궁극적으로 제품을 디자인하고 재설계하기도 한다.

 

Module 2 Fire Forensics : Claims and Evidence(화재조사: 주장과 근거)

두 번째 모듈인 ‘Fire Forensics : Claims and Evidence(화재조사: 주장과 근거)에서 학생들은 화재 과학 및 화재 조사의 역할에 대해 학습한다. 그들은 화재 현장을 읽고, 화재의 원인과 원인에 대한 가정을 세우고, 화재, 화재 역학 및 화재 행동을 이해하는 방법을 배운다.

학생들은 UL 화재 안전 연구소 책임자 스티브(Steve Kerber) 와 댄(Dan Madrzykowski), 그리고 프로젝트 엔지니어 캘리(Kelly Opertfire)와 함께 예비 화재조사관으로서 화재에 대한 주장과 증거 및 추론이 어떻게 이뤄지는지 배운다. 주방 화재 시 360° 카메라를 활용하여 화재의 원인과 원인에 대한 독자적인 조사를 수행하며 예비 화재조사관으로서 테스트를 받게 된다.

 

두 모듈은 학생들이 과학적 탐구를 사용하여 새로운 주제에 개입하고 과학자처럼 생각하도록 격려하도록 권장한다. 스스로 논리를 세우고, 컴퓨팅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UL Xplorlabs 교육 플랫폼은 학생들과 더 가까이에서 많은 것을 탐구할 수 있게 만든다. 무료로 제공되는 UL Xplorlabs 교육 플랫폼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려면 ULXplorlabs.org를 방문하거나 YouTube 에서 @ULXplorlabs를 확인하면 된다.

*STEM(스템): 과학, 기술, 공학, 수학(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ematics)을 통틀어 일컫는 융합교육


RESOURC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