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장난감 안전 분야가 크게 발전하면서 UL은 인증을 통해 제조업체, 브랜드, 소매업체, 공급업체가 소비자의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미국소비자안전위원회(CPSC)에 따르면 완구 산업은 안전 규정 준수 의무화로 인해 장난감 제품의 대한 리콜이 2008년 172건에서 2016년 24건으로 감소했다. UL의 장난감 & 어린이용 제품 사업의 수석 기술 컨설턴트인 수잔 데라곤(Susan DeRagon)은 “어린이용 제품은 반드시 안전 규정과 표준을 준수해야 한다. 하지만 과거에 비해 줄어들긴 했어도 여전히 리콜이 발생하고 있으며 업계는 현재 강력한 공급망을 구축하여 리콜을 더욱 줄이는데 주력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완구 산업은 17년 동안 지속적으로 성장해왔으며, 연간 매출액이 203억 6,000만 달러까지 성장했다. 이러한 시장 규모의 확장으로 공급망은 점점 복잡해졌고, 완구 산업은 제조 및 공급망 프로세스의 안전에 더욱 집중하고 있다. 실시간 공급망 감사 및 검사 수행 능력을 비롯해 제품 공급망에 대한 가시성이 높아지면 제조업체는 제품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이러한 노력을 기울이는 완구 산업을 지원하기 위해 UL은 규정 준수뿐 아니라 공급망 품질도 관리하는 장난감 안전 인증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UL은 인증 프로그램이 제조업체의 공급망의 실행 안정화를 촉진하고 보다 안전하고 높은 품질의 장난감을 시장에 공급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UL의 장난감 안전 인증 프로그램은 연방 정부에서 요구하는 ASTM F963-16 표준 준수를 요구하며, 다음의 3가지를 통해 공급망 위험을 보다 강화하여 관리한다.

•제품 테스트 : UL은 최신 버전의 ASTM F963 준수 여부를 평가하기 위해 무작위로 샘플을 선택하여 테스트를 진행한다. 제품 테스트는 납과 다른 중금속에 대한 기계적 사용 및 남용, 가연성, 화학 테스트가 포함된다.
•시설 품질 감사와 검사 : UL은 각 제조 시설에 대해 연간 품질 시스템 감사를 실시하며 제품 품질과 제조 체크 포인트를 평가하는 여러 검사를 수행한다.
•사후 심사 : UL은 제조업체에서 UL 인증 마크를 획득 한 후 인증에 대한 품질을 보증하기 위해 사후 심사를 진행한다.

모든 프로그램 요구사항을 충족하면 제조업체, 브랜드, 소매업체, 공급업체는 해당 장난감에 UL 마크를 부착할 수 있고 미국 소비자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 수잔 데라곤은 “장난감은 이미 안전하지만 UL은 장난감 제조가 생산 과정 전반에 걸쳐 일관성을 유지하고 규정을 잘 준수하도록 보장함으로써 미국 시장 내 제조업체, 브랜드, 소매업체의 신뢰도를 높이고자 한다.”라고 덧붙였다.

 

UL 장난감 인증 관련 페이지(영문) 바로가기

 


RESOURC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