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하는 가장 소중한 것 중 하나이다. 깨지기 쉬운 오나먼트와 작은 전구는 자칫하면 즐거운 연말을 힘들게 만들 수 있으니 항상 안전을 염두 하고 준비하는 것이 좋다.

 

크리스마스 전구는 항상 주의하자

작년에 썼던 크리스마스 꼬마 전구나 오나먼트 등을 다시 사용할 경우, 깨진 부분은 없는지 전선 피복이 벗겨진 곳은 없는지 검사한다. 고장난 곳이 있을 경우 일부를 고치는 것보다 새 제품을 다시 구입하여야 안전하다고 UL의 소비자안전 디렉터 존 드렌젠버그(John Drengenberg)는 권장한다. 백열등의 경우 조명을 여러개 연결하여 과부하가 걸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백열등 최대 전력에 대한 주의사항을 확인한다. 백열등과 LED 는 함께 연결하지 않는 것을 권장한다. 조명 전원은 취침시, 외출시 반드시 끄는 것이 화재를 방지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유아에게 안전한 트리 장식하기

드렌젠버그는 “유리 장식들을 유아들이 손에 닿을 수 없을만큼 충분히 높게 유지하십시오. 아이들이 그것들을 잡거나 두드려 부서지면 유리 조각을 잡거나 입에 넣을 수 있습니다. 또한 날카롭거나 무게가 나가는 것들은 되도록 트리에 걸지 않는 게 좋습니다.”라고 전했다. 소비자 제품 안전위원회 (Consumer Product Safety Commission)는 날카롭거나 무거운 것은 물론 크기가 작거나, 분리 되는 것, 음식 모양을 한 것들에 대해서도 안전에 유의할 것을 경고한다. 이런 장식들은 아이들에게 질식 위험이 준다. 종이를 이용하거나, 면으로 만든 봉제 장식 등의 안전한 장식으로 트리의 아랫부분을 장식하여야한다. 아이들은 반짝거리는 것에 호기심을 보이므로 장식은 되도록 트리에서 높게 달고, 아이들의 손이 닿는 곳에는 되도록 적당한 크기의 종이나 봉제 장식을 다는 것이 좋다.

 

반려동물을 염두한다

드렌젠버그는 반려동물이 있을 경우에 대해 조언하였다. “고양이는 나무에 올라 가기를 좋아합니다. 나무가 평평한 곳에 안정적으로 서있는지 확인하고 되도록 벽 쪽에 세워두어야합니다.” 또한 “진저 브레드 쿠키, 캔디 지팡이 및 크리스마스 전구와 같이 반려동물이 씹을 수 있는 모든 장식을 나무에 단단하게 매달아야합니다.”라고 전했다. 개나 고양이는 반짝이는 것들에 대해 호기심을 가진다. 반려동물이 새로운 것이나 특이한 것들을 먹는 경향이있다면, 애초에 그들의 눈에 띄지 않도록 장식을 과감히 포기하는 것이 가장 좋은 예방일 수도 있다.

 


RESOURC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