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조 제품은 무해한 것 처럼 보이지만 사용자를 심각한 위험에 빠지게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위조 멀티탭에는 UL 인증을 받은 제품과는 달리 그 안에 적정 길이의 전선이 없을 수도 있다. 이러한 위조된 가짜 멀티탭은 쉽게 과열되어 화재가 발생할 수 있다. 뜻하지 않게 위조품을 구입하지 않으려면 아래의 팁을 따라야 한다.

 

1. 잘 알고 믿을 수 있는 상점에서 구입한다. 잘 알려진 지역 및 대형 매장에서 구입하면 위조 제품을 구입할 가능성이 낮다. 잘 모르는 소매점이나 온라인으로 쇼핑할 경우, 웹사이트의 철자 오류나 잘못된 구두점을 신중히 살피고 환불 정책을 확인한다.

2. 위조품일 가능성이 높은 제품을 피한다. 스마트폰 배터리 및 충전기, 멀티탭, 크리스마스 조명 줄, 야간 조명과 같이 대용량이면서 가격이 평균보다 많이 저렴할 경우 위조품일 확률이 높다.

3. 구매할 때 제품을 확인한다. 라벨이나 포장에 브랜드 이름과 철자가 틀린 단어가 있는지 살펴본다. 또한 가짜 UL 마크에 주의한다. 호버보드와 같은 특정 제품의 라벨에는 특정 코드를 포함한 홀로그램이 있고 위조가 불가능한 가변 잉크로 제작되어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다.

4. 위조 제품을 구입한 경우라면 사용하지 않는다. 가능하다면 상점에 환불하고 자신의 경험을 웹사이트의 사용자 리뷰에 남긴다.

 


RESOURC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