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4 년부터 디즈니의 ‘라이온 킹’ 영화 속의 티몬과 폼바와 함께 6 백만 명이 넘는 초등학생들이 안전, 건강 및 환경 문제에 대해 배워왔습니다.

유치원생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제작된 이 만화영화 시리즈에서는 티몬과 품바가 주인공이 되어 원인과 결과를 중심으로 어떤 행동들이 올바른지 어린이들이 즐겁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알려줍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은 의사 결정 과정을 배우고, 스스로 안전하고 똑똑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역량을 길러줍니다. 티몬과 품바는 집안에서나 야외에서, 혹은 이동 중이거나 온라인에서 어떻게하면 보다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지 어린이들에게 직접 알려줍니다.

 

Safety Smart의 시작
Safety Smart 프로그램은 건강 증진 및 안전 교육을 지원하고 홍보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단체,  ‘Health World‘와 공동으로 제작되었으며 Helth World의 2011 년 Safety Smart School 교육 과제에서부터 출발하였습니다. Health World 교육담당자는 연수 프로그램 및 과제 연구를 통해 UL Safety Smart 프로그램의 공식 앰버서더가 되었습니다.

Safety Smart는 어린이의 안전 의식, 건강 및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궁극적으로 행동에 영향을 줄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Safety Smart는 웹 사이트를 통해 어디서든지 접속할 수 있으며, Health World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전 미 학교에서 교육 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안전한 e-Learning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이 온라인 학습 플랫폼을 통해 Health World는 인터랙티브 교육 컨텐츠 및 오프라인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있는 무료 안전 교과 과정을 제공합니다. 유치원생부터 8학년 학생들까지 간단하면서도 즐겁게 안전 교육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똑똑한 안전수칙 ‘Safety Smart’
“Health World와의 파트너 관계는보다 안전한 세상을 만드는 우리의 사명을 반영합니다.” Safety Smart 및 Xplorlabs 등 UL의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연구 및 콘텐츠 개발을 처리하는 UL 비영리 사업부의 교육 및 홍보 프로그램 매니저 진저 서머(Ginger Sommer)는 전했습니다. “우리는 교사들로부터 청소년의 학생들이 자신의 건강, 안전 및 환경에 대해 올바른 선택을 할 수있는 방법을 배우는 데 도움이되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afety Smart 각 영상은 아이들이 한번에 습득할 수 있는 ‘한 입 크기’로 구성되었습니다. 선생님들은 교실에서 Safety Smart 앰버서더가 등장할  때까지 티몬과 품바가 등장하는 프로그램을 보여주며, 아이들이 방금 배운 교훈을 요약하고 아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게 만들어줍니다. 그런 다음 교사들은 학생들과 함께 애니메이션, 퀴즈 등을 통해 재미있고 즐겁게 수업을 진행합니다.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Safety Smart
“Safety Smart는 학생들의 자율성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졌으며, 이는 곧 학생들의 호기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이어집니다.” 진저 서머(Ginger Sommer)는 덧붙였습니다. Safety Smart 프로그램은 현재까지 전세계 25개국 34개 언어로 제작되어 총 10억 명 이상의 어린이와 교육 담당자에게 제공되었습니다.

또한 북미 지역에서는 Health World와 연계하여 4 학년에서 6 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화재, 물, 전기, 건강 및 재생 에너지 등의 과학을 연구하는 시리즈 ‘Bill Nye The Science Guy®와 함께하는 Safety Smart Science’를 제공합니다.

UL은 Health World와의 파트너십을 소중하게 여기며 어린이와 그 가족들이 현재와 미래에보다 많은 정보를 얻는 방법을 배우도록 도와줌으로써 보다 안전한 세상을 위해 일한다는 사명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RESOURC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