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일상을 벗어나 휴식과 신선한 공기를 위해 캠프장으로 향하기 시작하는 시기다. 자전거 타기, 하이킹낚시를 하거나 가족들과 함께 캠프 파이어에 둘러 앉아 있는 것만으로도 우리에게 일상을 이겨낼 추억을 선사한다.

캠프장에 가면 캠핑카부터 트레일러까지 각 캠프장에서 다양한 캠핑 스타일을 볼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두 간편하고 쉽게 잠자리를 만들 수 있는 텐트를 구매하는 것부터 캠핑을 시작했을 것이다. 캠핑족이 증가하면서 제조사는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텐트를 판매하고 있다. 텐트를 선택하려면 주로 어떤 곳에서 어떤 식으로 캠핑을 할지 먼저 결정을 해야한다. 예를 들면, 가볍게 한강 고수부지에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저렴하고 간편한 원터치 텐트를 구매할 것이다. 그러나 어떤 텐트를 구매하든지 꼭 고려해야할 요소가 있다. 바로 방수 기능이다.

 

우천 테스트(Rain Test)

텐트와 같은 실외용 장비는 빗물 침투 특성을 테스트한다. 야외에 텐트를 설치하여 실제 캠핑 환경처럼 구현한 후 비가 오는 것 처럼 물을 분사하여 진행된다. 이 테스트는 1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비가 오는 경우를 가정한 모의 시험으로 물의 잔여량, 이음새 누수 및 응결 여부가 테스트 종료시에 기록된다.

캠핑은 집과 직장에서 벗어난 외딴 곳에서 우리를 쉴 수 있게 해준다. 하지만 야외 활동을 즐기는데 있어 편안한 잠자리가 없다면 진정한 휴식을 취하기 어렵다. 텐트를 구매할 시 레인플라이(텐트를 보호하는 방수 천)와 Tub Floor(텐트 바닥 면적보다 넓은 방수용 바닥)와 같은 안전 장비를 함께 고려해야한다.


RESOURC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