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보잉 787 기종의 운항이 중단되었습니다. 미국을 떠나 일본을 향하던 항공기 후미에서 연기가 피어 올랐기 때문입니다. 미국 연방항공청(FAA)는 보잉 측에 배터리·충전기·화재 차단 시스템 등을 재설계한 후 운행 재개를 허가했습니다.  당시 미국 항공당국은 해당 배터리의 안전성 등에 대한 연구 조사를 UL에 의뢰하였고, UL은 항공기 장착 배터리에 대한 강화된 안전 기준을 제시했습니다.

글로벌 안전 과학 회사인 UL은 안전 규격 개발과 안전 인증에 대한 제반 솔루션은 물론, 선도적인 연구 투자를 통해 안전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하고 신뢰를 쌓아왔습니다. 위 사례는 이러한 UL의 명성과 신뢰를 보여주는 예입니다.

UL이 어떻게 신뢰의 대명사로 자리잡을 수 있었는지, 새로운 기술과 시장 환경의 변화가 안전의 영역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015/10/23) 포브스 -기술 융·복합 최전선에 선 안전 인증기업 (황순하 UL 코리아 사장)

 

###

UL (Underwriters Laboratories Inc.) 소개
UL은 1894년설립된이래 120년이상세계최고수준의안전기술을통해다양한안전규격을개발하고관련인증서비스를제공하는안전과학전문기업이다. UL은변화하는안전에대한다양한서비스와솔루션을제공하기위해지속적으로연구개발에투자하고있으며, 현재 10,000명이상의전문가들이보다더안전한세상을만들기위해전세계에서활동하고있다. UL은더욱복잡해진글로벌시장에서차별화된솔루션을제공하기위해일반기업을비롯, 제조업체, 무역협회, 국제규격관련기구등과긴밀하게협업하고있다.

UL Korea 소개
UL Korea는미국및캐나다수출에필수적인 UL 마크뿐만아니라, 전세계수출에필요한해외인증대부분에대한인증서비스를제공하며제품설계부터생산, 선적단계에이르기까지수출을원하는국내기업들을적극지원하고있다. 또한, 유소년층이안전을생활화하고생활속안전의중요성을인지할수있도록돕기위해월트디즈니컴퍼니와공동개발한‘Safety Smart®’프로그램을활용, 국내어린이대상안전교육을정기적으로실시하고있다. 전세계 150개이상의연구소및인증시설등UL과 UL Korea에대한보다자세한정보는 https://korea.ul.com 에서찾을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