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L 코리아, PCI DSS 인증 서비스 확대 제공

한국 내에 PCI DSS QSA 확보, 국내는 물론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한층

포괄적인 PCI 평가 서비스 제공해 나갈 것

– PCI 평가 서비스 글로벌 리더 UL, PCI Assessment(지불카드 보안 평가) 인증

보유하고 다각적 서비스를 제공 나서

 

(2016년 12월 21일) UL 코리아가 한층 포괄적인 카드 정보 보안 인증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글로벌 안전 과학 회사 UL(Underwriters Laboratories, 유엘)의 한국 지사인 UL 코리아는 국내에 PCI DSS QSA(지불카드 정보 보안 기준 심사원)를 확보, 우리 나라는 물론 고속 성장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지불카드(신용카드, 직불카드) 업계를 위한 PCI DSS 인증 서비스를 한층 확대 제공한다고 밝혔다.

PCI DSS(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 – 지불카드 정보 보안 기준)는 신용 카드 정보 및 거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비자(Visa), 마스터카드(MasterCard), 아메리칸 엑스프레스(American Express), 디스커버(Discover), 제이씨비(JCB) 등 5개 주요 국제 결제 브랜드가 공동으로 정한 카드 업계 글로벌 보안 기준이다. 신용카드 관련 정보를 처리하거나, 저장 또는 전송하는 과정에 관련된 모든 회사는 PCI SSC의 규정을 준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UL은 PCI 평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로서, PCI DSS 를 비롯, PCI PTS (PIN Transaction Security – 개인식별번호 거래 보안), POI(Point of Interaction – 상호작용시점), PCI PA-DSS (Payment Application Data Security Standard – 지불 어플리케이션 정보 보안 기준), PCI P2PE (Point-to-point Encryption – 점대점 암호화) 및 PCI PIN(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 개인 식별 번호) 등 다각적인 측면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PCI Assessment(지불카드 보안 평가)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이제까지 국내에서 발생한 데이터 유출 사건들은 지금처럼 고도로 연결된 디지털 사회에서 카드 사용자의 정보를 보호하려는 노력이 그 무엇보다 중요함을 시사한다. 이번에 한국 내에 PCI DSS QSA를 보유하게 된 UL 코리아는 국내는 물론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한층 포괄적인 PCI 평가 서비스 제공에 나서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쟝룩 카오(Jean-Luc Khaou) UL 아시아태평양 트랜잭션 보안 부문 매니징 디렉터(managing director)는 “신용 카드 결제에서 중요한 선진 시장으로 떠오르는 한국에서의 사용자 데이터 보호는 그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칠 수 없을 것”이라며, “UL은 한국 시장은 물론, 한국 내의 PCI DSS QSA를 교두보 삼아 아시아 태평양 시장에서 높은 수준의 PCI DSS 인증 서비스 요구를 충족시키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UL은 오늘날의 디지털 사회에서 보안, 규정 준수(compliance) 및 전세계 어디에서나 통용되는 상호 운용성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만족하는 빈틈없는 높은 수준의 보안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UL의 트랜잭션 보안 부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http://ul-ts.com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

UL 소개

UL(Underwriters Laboratories, 유엘)은 1894년 설립된 이래 120년 이상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안전 규격을 개발하고 제반 안전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안전 과학 전문 기업이다. UL은 변화하는 안전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에 투자하고 있으며, 현재 11,000명 이상의 전문가들이 보다 더 안전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전세계에서 활동하고 있다. UL은 더욱 복잡해진 글로벌 시장에서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일반 기업을 비롯, 제조업체, 무역협회, 국제 규격 관련 기구 등과 긴밀하게 협업하고 있다. UL은 1996년 한국에 공식 출범한 이래로 UL을 비롯한 다양한 해외 인증에 대한 포괄적인 인증 서비스를 통해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인증, 테스트, 심사, 자문, 교육 등 UL에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korea.u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UL 트랜잭션 보안 서비스 소개

UL의 트랜잭션 보안 부문은 전자 거래 생태계 내 모바일, 지불 및 운송 관련 기업들을 위한 전문적 자문을 제공하고 있다. UL은 보안, 규정 준수(compliance) 및 상호 운용성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를 위해 제품 개발 프로세스의 전체 수명주기 또는 새로운 기술 구현의 전 과정에 필요한 자문, 교육, 규정 준수 및 상호 운용성 서비스, 보안 서비스 및 테스트 도구를 제공한다. UL의 모든 임직원들은 높은 수준의 글로벌 기준을 각 지역의 요구에 맞춰 제공하기 위해 업계 표준과 정책을 정의하기 위해 업계 구성원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UL은 Visa, MasterCard, Discover, JCB, American Express, EMVCo, UnionPay, PCI, GCF, GlobalPlatform, NFC Forum 및 기타 여러 기관의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ul-t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