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L, 글로벌 기업 최초로 소형 모터 관련 중국 CCC 인증 서비스 제공

UL, 소형 모터 분야 CCC인증 테스트 서비스 역량 확보로
모터제조업체의 원활한 중국 시장 진출 지원

(2016년 3월 10일) 글로벌 안전 과학 회사 UL(Underwriters Laboratories, 유엘)은 중국 국가인증인가감독관리국(CNCA)으로부터 UL의 쑤저우 시험소가 소형 모터 분야의 CCC 인증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험소로 공식 승인 받았다고 밝혔다.

CCC(China Compulsory Certification) 인증은 중국 국가표준에 준하여 안전 및 품질 인증을 받도록 하는 필수 법정안전인증 제도로 전기/전자 제품, 자동차 부품, 의료기기, 완구류, 소방기기, 전선 및 케이블, 농기계 등 지정 공산품은 CCC 마크를 부착해야만 중국 내 판매가 가능하다. 지금까지 CCC 인증 테스트는 중국 정부기관과 공기업들이 전담해왔으며, 이번 승인으로 UL은 소형 모터 관련 CCC 인증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초의 글로벌 인증 회사가 되었다.

이번 승인은 UL이 지난 30년 동안 중국에서 쌓아온 시험 및 인증 분야에서의 신뢰와 중국 시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UL은 CCC 인증 테스트는 물론, 기술 문제, 샘플 관련 통관 절차, 공장 조사 등과 관련한 포괄적인 지원 및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제품 정보와 샘플 제출 후 4주 이내 CCC 인증을 위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소형 모터 제조업체들이 인증 취득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중국 시장에 진출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UL 코리아 황순하 사장은 “소형 모터에 대한 CCC 인증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면서 글로벌 안전 과학 회사로서의 UL의 역량을 한층 강화하게 되었다.”며, “UL은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여 제조업체들이 중국에서 다양한 사업 기회들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UL은 1980년 중국 시장 진출 이후 중국 내 인증 및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비즈니스 범위를 확대해 왔으며, 2013년 중국 쑤저우에 세계적인 수준의 시험소를 설립했다. UL 쑤저우 시험소는 CNAS, CMA, CBTL, IAS, OSHA, ANSI, SCC 등 다양한 국제 시험 및 인증에 대한 공식 시험 기관으로 승인 받은 바 있다. UL 은 안전 과학에 대한 전문성과 최신 설비를 기반으로 제조업체들이 중국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

UL 소개

UL(Underwriters Laboratories, 유엘)은 1894년 설립된 이래 120년 이상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 기술을 통해 안전 규격을 개발하고 관련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안전 과학 전문 기업이다. UL은 변화하는 안전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에 투자하고 있으며, 현재 11,000명 이상의 전문가들이 보다 더 안전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전세계에서 활동하고 있다. UL은 더욱 복잡해진 글로벌 시장에서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일반 기업을 비롯, 제조업체, 무역협회, 국제 규격 관련 기구 등과 긴밀하게 협업하고 있다. UL은 1996년 한국에 공식 출범한 이래로 UL을 비롯한 다양한 해외 인증에 대한 포괄적인 인증 서비스를 통해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인증, 테스트, 심사, 자문, 교육 등 UL에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korea.u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